[테마전시] 벗들과 함께 가는 도서관 자세히보기

도서관에 무슨 일이/도서관 뉴스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3층 문학자료 이용환경 개선

EwhaLibrary 2021. 3. 16. 10:21

도서관은 지난 동계 기간 동안 중앙도서관 3층 800대 자료 공간에 대한 환경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3층 800대 자료 공간은 문학 분야 자료들을 소장한 자료실로 베스트셀러가 많은 국내외 소설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국가의 문학 작품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관 자료실 중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머무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용이 많으나 시설이 노후된 문학 분야 자료실을 독서와 학습이 가능한 이용자 중심 공간으로 개선하고 이용 친화적 독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도서관에서는 사전 설문 조사를 통해 실제 자료실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요구와 선호를 공간 개선에 반영하였습니다.

 

오랜 사용으로 노후된 철제 서가는 깨끗하고 자료를 찾기 편한 신규 서가로 교체하고, 서가에서 고른 책을 편안하게 읽어볼 수 있는 소파를 서가 주변에 배치하였습니다. 열람 공간에는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하며, 넉넉한 개인 공간이 확보되는 열람석을 대폭 증설하였습니다. 

 

또한 흥미 있는 문학 자료를 선별하여 전시하고, 따끈한 신간 자료를 소개하는 등 이용자들의 다채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문학 자료 큐레이션 서가를 신설하였습니다. 

 


2021학년도 1학기 개강에 맞춰 환경 정비를 완료한 중앙도서관 3층 문학 자료실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많은 이용자들이 찾아주고 있어 개선된 공간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환경 개선을 위해 방학 중 자료 및 시설 이용이 일부 제한되는 불편에도 기다려주신 이화인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