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전시] 벗들과 함께 가는 도서관 자세히보기

도서관에 무슨 일이/도서관 이벤트 & 체험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벗들과 함께 가는 도서관》 전시 연계 이벤트 내용을 공유합니다.

EwhaLibrary 2023. 6. 27. 13:35

2023년 5월 24일(수)부터 6월 9일(금)까지 본교 창립 137주년 기념 전시 《벗들과 함께 가는 도서관》이 진행되었습니다. 본 전시에서는 벗들과 함께 발전해 온 우리 도서관의 모습과 도서관의 기능과 다양한 모습에 대해 벗들에게 다양한 전시자료를 통해 소개했어요.  이화 도서관의 모습은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사진 자료와 함께 역사를 중심으로, 그리고 도서관을 주제로 한 73권의 도서와 도서관이 등장하는 영화와 드라마 18편을 함께 소개했어요.

 

전시와 함께 다양한 연계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총 5개의 이벤트로 전시의 시작과 함께 진행한 중도세컷, 도서관 모의고사와 벗들의 도서관 이용을 권장하는 대출 확인증 응모 이벤트, 이화벗이 사랑한 영화들을 보여드리는 Movie Street 영화제, 마지막으로 이화인 여러분의 도서관의 가장 좋아하는 순간을 담아 공유한 나의 도서관 모먼트입니다.


1. 중도세컷

전시의 시작과 함께 이틀 동안 진행된 체험 부스입니다. 전시를 보고 한편에 놓인 사진 기계를 통해 혼자서 또는 다른 벗들과 함께 도서관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이번 전시를 위한 특별 프레임을 준비했고, 준비된 이벤트에 많은 벗들이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중도세컷 프레임과 벗들의 참여 모습

2. 도서관 모의고사

전시되어 있는 이화 도서관의 역사를 살펴보고 풀 수 있는 모의고사를 준비했어요. 이화 도서관의 변화한 모습과 현재의 모습을 비교해 보면서 전시도 보고, 이벤트도 참여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문제를 만들었어요.

도서관 모의고사 응모지와 텀블러 백

많은 벗들이 모의고사를 풀고 응모해 주셨어요. 총 8개의 문제가 있었는데, 모두 맞힌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도서관 텀블러 백을 선물로 증정했습니다.

 

3. 대출 확인증 응모 이벤트

전시가 진행되는 기간 중 5월 29일(월)부터 전시가 끝나는 6월 9일(금)까지 벗들이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2층과 3층의 자동대출기를 통해 책을 빌리고 대출 확인증을 응모할 수 있도록 했어요. 많은 벗들이 참여해 주었는데, 그중 추첨을 통해 150분께 도서관 굿즈를 선물로 증정했어요. 선물은 다양한 도서관 굿즈 중 벗이 원하는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자동대출기 앞 이벤트 응모현장

 

제공 굿즈 및 대출 확인증

4. Movie Street 영화제

지난 겨울방학 새롭게 단장한 미디어 스테이지에서 이번 전시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화 벗들이 사랑한 영화들로 영화제를 구성했어요. 원래 음식물 섭취가 불가능하지만, 참여한 벗들에게 팝콘과 콜라를 증정하고 먹으면서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무비 스트리트 영화제 상영 안내문과 티켓

 

5. 나의 도서관 모먼트

중앙도서관의 제작 스토리 필터를 활용해 벗들이 바라보는 도서관의 최애 순간들을 공유하는 이벤트입니다. 공유된 스토리들을 통해 도서관 곳곳 벗들이 바라보는 다양한 도서관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스토리 필터 이벤트에 참여한 벗들의 이미지 일부를 공유합니다:)


전시에 소개된 도서를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 도서 리스트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