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전시] 벗들과 함께 가는 도서관 자세히보기

도서관 이용 가이드/한국어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시청각자료실 이용법

EwhaLibrary 2021. 3. 4. 14:53

 

 

 

 중앙도서관 1층에 위치한 시청각자료실을 아시나요? 중앙도서관에서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으로 뽑힌 시청각자료실은 영화, 다큐멘터리, 드라마 등 다양한 자료들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DVD, 블루레이, 녹음자료, 슬라이드, 필름스트립 등의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에 발행된 신문과 고서 일부 등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DVD, 블루레이 자료는 1인석, 2인석, 6인실 등의 이용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자료들을 이용할 수 있는 시청각자료실은 현재 월요일~금요일 9~17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시청각자료실은 어디에 위치해 있을까요?

중앙도서관 1층으로 들어올 경우, 왼쪽 정면에 위치한 곳이 바로 시청각자료실입니다. 

 

정문으로 들어올 경우, 먼저 오른쪽에 있는 경비 데스크에 본인의 학생증을 태그하여야 합니다.

 

그 후 왼쪽에 있는 계단을 통해 한 층을 내려가 중앙도서관 1층으로 갑니다.

1층 라운지를 지나 복도 안으로 쭉 들어가면 정면에 위치한 곳이 바로 시청각자료실입니다. 

 

 

 

 시청각자료실 이용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명 이상이 함께 자료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그룹실 이용이 가능한지 먼저 시청각자료실에 연락해서 확인해주세요.


먼저 시청각자료실에 들어오시면 이렇게 검색 PC의 위치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검색 PC에서 자리에 착석하여 바탕화면에 있는 하얀색 아이콘, ‘시청각자료검색’을 클릭하면 도서관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비도서 검색창에 원하는 자료의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원하는 자료가 나왔다면 제목을 클릭합니다.

 


해당 자료를 이용하기 위해서, 유레카 로그인 후 소장정보에서 서비스란에 위치한 노란색의 “폐가자료신청”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폐가자료신청 팝업창이 뜨면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과정 후에 검색PC 바로 뒤에 있는 시청각자료실 데스크에 방문하시면 신분증을 제출하고 신청한 자료와 리모콘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을 이용하실 경우 학생증이 아닌 다른 신분증을 맡기셔야 합니다.)

 


이때 리모콘에 적혀있는 번호가 배정받은 좌석의 번호입니다. 리모콘에 적혀있는 번호의 좌석을 시청각자료실 배치도에서 찾아 해당 자리에 착석하신 후 왼쪽에 위치한 기기에 DVD/블루레이 자료를 넣어주세요.

 


DVD 화면이 모니터에서 나오면 리모콘을 이용해 자료를 재생하시고, 자료를 시청하시면 됩니다.

 

 

 

 

1. 시청각자료는 시청각자료실 내부에 위치한 검색 PC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시청각자료실 내부 검색 PC에서만 가능하지만 검색은 어디에서나 가능합니다. 미리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하고자 하는 자료를 검색해보고 오시는 게 좋습니다.)
2. 신청 후 30분 이내에 자료를 수령하여 이용해야 합니다. 30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취소되니 주의해주세요.
3. 한 번에 하나의 자료만 이용 가능합니다. 새로운 자료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먼저 이용하던 자료를 반납해야 다른 자료의 대출이 가능합니다.

 

 

 

 시청각자료실 데스크 옆의 게시대와 도서관 SNS에서 매달 인기 자료 TOP20 및 신착 자료가 안내되고 있습니다. 시청각자료실에 새로이 들어온 자료와 다른 도서관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자료가 궁금하시다면 도서관 SNS와 게시대를 유심히 지켜봐주세요!

 


[이용문의] 시청각자료실 02-3277-3134

 

 

*이 게시글은 도서관 서포터즈 6기 한지숙 학생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update. 2022.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