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전시] 벗들과 함께 가는 도서관 자세히보기

도서관에 무슨 일이/도서관 뉴스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5층 열람공간 신설 안내

EwhaLibrary 2020. 12. 7. 11:07

 

중앙도서관은 자료실 3층 화장실 리모델링을 비롯하여 자료실과 열람실 환경개선, 창의학습실 신설, 열람석 교체 등 이화인이 좋은 환경에서 자료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환경개선을 해 오고 있습니다.

 

2020년 하계방학에는 이화인이 가장 선호하는 3층 문학 분야 자료실의 서가 일부와 열람석을 교체했습니다. 그 결과, 새로 도입한 신규 서가와 서가 주변 1인용 소파, IT 열람석에 대한 만족도 및 이용률이 매우 높아졌고, 추가 도입을 원한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이런 의견을 반영하여 문학 분야 자료실은 동계방학 중 추가로 환경개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환경개선에 대한 이화인의 요구을 반영하고, 자료실의 부족한 서가 및 열람 공간을 해결하기 위해 11월에는 5층에 있던 업무 공간을 축소하여 ‘일반자료실 9를 신설하였습니다. 도서관 SNS를 통해 이 소식을 전했는데요, 새로운 공간에 대해 이화인 여러분의 좋은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012345
회색바를 누르시면 더 많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자료실 9’ 에는 서가뿐만 아니라 1인 IT 열람석콘센트를 이용할 수 있는 열람석도 마련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전자기기 충전이 가능하고 개인 공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1인 IT 열람석의 경우, 3층에 5개를 마련했는데, 인기가 많아 도서관 오픈 시간이 조금 지나면 만석이 되곤 했습니다. 학생들의 새로운 열람석에 대한 좋은 반응과 코로나19로 비대면 강의가 진행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일반자료실 9’ 에는 1인 IT열람석을 8개로 증설하였습니다.

 

 

중앙도서관 5층은 접근성이 떨어지는 곳이지만 대신 탁 트인 전망이 일품이고, 다른 층에 비해 한적하여 마니아 층이 있는 공간입니다. 학교 및 주변 지역 풍광이 한눈에 들어오는 자리에는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는 열람석을 마련하여 이화의 4계절을 느끼며 책을 보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열람석을 마련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많은 이화인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1인 IT 열람석은 오후가 되니 거의 만석이었어요.

 

이화인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일반자료실 9'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창밖으로 이화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도서관 명당자리 5층 ‘일반자료실 9’. 도서관 2층 게이트 통과 후 우측에 있는 메인계단을 이용하여 5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화인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