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전시] 벗들과 함께 가는 도서관 자세히보기

이런 테마, 이런 자료/전시자료 컬렉션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셜록 홈스와 탐정들》 전시 소개

EwhaLibrary 2019. 11. 15. 09:45

익스플로러(Explorer)에서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으면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

 

올해는 ‘셜록 홈스’를 창조한 영국 작가 아서 코넌 도일(Arthur Conan Doyle) 탄생 16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에서는 이를 기념하여 셜록 홈스를 비롯한 푸아로, 엘러리 퀸 등 총 8명의 탐정과 그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를 개최하였습니다. 11월 1일(금)부터 11월 8일(금)까지 진행한 '셜록 홈스와 탐정들' 전시를 소개합니다.

 

(해당 전시와 관련된 다른 블로그 기사를 보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보세요!)

 


깊어가는 가을과 함께 학교 곳곳에 붙어있는 셜록 홈스 포스터를 보셨나요? 포스터 속 파이프를 문 셜록 홈스의 모습이 많은 이화인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셜록 홈스와 탐정들' 전시는 중앙도서관 2층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전시서가에서는 아서 코넌 도일의 생애셜록 홈스의 탄생, 그리고 우리에게 잘 알려진 셜록 홈스 캐릭터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셜록 홈스 시리즈의 창작 연표가 함께 있어 단편집에 실린 사건에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시서가 맞은편에 마련된 테이블에는 셜록 홈스를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탐정 소개와 그들이 등장하는 작품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전시에는 에르퀼 푸아로, 오귀스트 뒤팽, 제인 마플, 쥘 매그레, 엘러리 퀸, 필립 말로, 스기무라 사부로가 소개되었는데요.  전시 설문 조사에서 많은 이화인들이 '다양한 미스터리 소설 주인공과 작품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고 답해 많은 관심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전시였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의 탐정소설과 미스터리 스릴러 전문 잡지 '미스테리아'도 함께 전시하여 국내 미스터리 문학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에는 이벤트가 빠질 수 없죠? 온라인 퀴즈부터 추천 이벤트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전시가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전시 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 퀴즈를 맞추면 이번에 새로 제작한 '다용도 케이스'를 선물로 드렸어요. 서가 앞에서 친구들과 함께 퀴즈를 푸는 모습이 보이네요.^^

 

또 다른 이벤트로 도서추천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특별히 전시자료와 미전시자료로 나누어 추천을 받았습니다. 추천을 받은 도서는  행사 직후부터 12월까지 전시로 꾸며, 이벤트에 참여한 이화인들의 미스테리 추천작과 추천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진행한 '셜록 홈스와 탐정들', 어떠셨나요? 이번 기회를 통해 이화인들이 다양한 장르의 책을 접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