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전시] 벗들과 함께 가는 도서관 자세히보기

Press/이화뉴스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2017. 10. 11 [이화뉴스] 중앙도서관, 다양한 전자정보를 체험하는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EwhaLibrary 2017. 10. 11. 15:08

중앙도서관(관장 정연경)은 9월 26일(화) 중앙도서관 1층 라운지에서 논문, 연구, 과제 등에 필요한 전자자료를 한자리에서 이용해보는 ‘2017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저널, DB, 전자책, 오디오북, 동영상 강좌 등을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에서 사용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서는 도서관 소장자료와 전자자료를 동시에 검색할 수 있는 본교 Ewha Discovery 서비스 및 외국학술지지원센터(FRIC·Foreign Research Information Center)의 홍보 부스 외에 교보문고, CBT Korea, 해커스 등 15개 전자정보 제공처에서 제공하는 30여 개의 전자정보원을 소개하고 이용방법을 시연했다. 응모권, 퀴즈 등의 행사가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250여 명의 이화인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였다. 박람회에 참가한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 석사과정 서연미 씨는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무료로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며 “두꺼운 전공 서적에 둘러쌓여 논문을 쓰지 않아도 어느 곳에서든 편하게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학위논문 작성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도서관은 변화하는 교육․학술정보 환경 및 이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풍부한 컨텐츠를 확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이화뉴스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