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전시] 벗들과 함께 가는 도서관 자세히보기

Press/이화뉴스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2017. 03. 23 [이화뉴스] 중앙도서관, 신입생과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도서관 투어’ 진행

EwhaLibrary 2017. 5. 25. 10:41

 

투어를 진행한 서포터즈들은 참가자들에게 참고실, 시청각자료실, 복사실 등 각종 도서관 시설의 위치와 서비스를 안내하고, 자료찾기, 대출·반납, 열람실 좌석발권 등 이용방법을 직접 시연하고 소개했다. 이번 투어에는 총 15회, 170명의 신입생들이 참여했고, 이 중 본교에 유학 온 외국인 신입생들과 국제교류처 유학생 멘토들이 함께 참여해 이화에서의 생활에 도움을 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유학생 멘토로 참여한 이지은 씨(전자공학·15)는 “도서관 투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들에 대해 알게되어 신입생과 도서관 이용방법을 잘 모르는 재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라며 “함께 참여했던 멘티들도 만족해하고 스스로도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투어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신입생 이서원 씨(문헌정보학·17)는 “도서관 구조와 다양한 실별 이용에 대한 설명이 아주 유익했다”며 “도서관 서포터즈 선배들의 다정한 설명과 배려에 감동받아 새롭게 모집하는 도서관 서포터즈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앙도서관은 지난 2015년부터 매해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14명이 선발되었으며, 서포터즈는 도서관 투어 외에도 이용자들의 대출·반납 지원과 이용문화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도서관 봉사활동을 통해 이화인들이 도서관을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화뉴스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