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전시] 벗들과 함께 가는 도서관 자세히보기

2018/03 9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3기 도서관 서포터즈 '새학기 도서관을 체험하다' 이벤트 참여 후기

도서관의 주요 서비스와 시설을 직접 체험하여 도서관의 서비스도 알고 선물도 받는 좋은 기회! '새학기 도서관을 체험하다' 이벤트!! 아직 도서관에 익숙하지 않은 학부·대학원 신입생은 물론 재학생에게도 큰 도움이 될 이번 이벤트에 많은 이화인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의 행사에 빠지지 않고 참여해 항상 좋은 의견을 주는 도서관 서포터즈 역시 누구보다 먼저 이벤트를 체험해보고 좋았던 점, 개선 의견 등의 참여 후기를 적어주었습니다. 서포터즈 친구들의 이벤트 참여 후기를 함께 나눕니다~ '새학기 도서관을 체험하다' 이벤트 참여 후기 2층 학습·연구지원실에 방문하여 지정도서 서가 위치를 확인했습니다. 수업시간에 쓰이는 자료들을 보거나 스캔할 수 있고, 밤샘대출도 가능하다는 것을 18학번 새내기 ..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도서관 소식지 제71호(2018년 봄)

블로그 자체의 디스플레이 문제로 소식지 기사의 바로가기 링크를 별도로 제공합니다. 🏛️ 쾌적한 연구학습환경과 열람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한 중앙도서관 환경개선 안내 😍 예비 이화인들의 큰 호응을 얻은 도서관 이꿈비 프로그램 지원 소개 🌄 새학기를 맞아 진행한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 📑 이화인의 A+을 위한 공부·학습법 도서전시 📱 국내 전자책을 열람할 수 있는 전자책 단말기 대출 서비스 오픈 🖨️ 도서관 인쇄·복사 시스템 이용방법 안내 📚 본교 교원의 저·역서 『이화컬렉션』 2017년 11~2018년 2월 기증본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새학기를 맞아 진행한 도서관 프로그램

2018학년도 개강을 맞아 재학생의 대학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투어, 교육, 체험이벤트 등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매년 입학식 직후 진행하는 ‘이화사랑’ 프로그램에 도서관 안내 리플렛을 제작하여 신입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3월에 진행되는 도서관 투어, 행사 등을 미리 소개하여 알찬 대학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월에 진행되는 도서관 투어·교육은 정기 투어·교육과 교수님의 신청을 받아 진행하는 1학년 세미나 투어·교육으로 진행됩니다. 정기 투어·교육은 투어와 교육을 원하는 재학생이 직접 신청하는 것으로 자발적인 참여 덕분에 관심과 열의가 넘칩니다. 또한 투어의 경우, 도서관 서포터즈들은 참가자들에게 학습·연구지원실, 시청각자료실, 복사실 등 각종 도서관 시설의..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PRIME 전자책 단말기 이용하기

가볍고 휴대하기 편해 등·하교길 같은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독서하기 좋은 전자책 단말기! 중앙도서관에서도 전자책 단말기를 대출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8년 2월부터 중앙도서관에서는 전자책 단말기 대출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전자책 단말기 대출 서비스는 2017학년도 교육부의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 사업비를 지원 받아 제공하는 서비스로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국내 전자책들을 기기 하나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PRIME 전자책 단말기 대출·반납 방법, 전자책 이용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를 검색한 뒤,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책 단말기는 총 100대입니다. 대출 가능한..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2018. 03. 05 [이대학보] 소속감은 높지만… “대외이미지 개선 시급하다”

소속감은 높지만··· “대외이미지 개선 시급하다” 2017 재학생 만족도조사 만족도지수 1위는 도서관 조예대 등록금 만족도 최저 ▲ 그래픽=김보영 기자 b_young@ewhain.net 본교 학부생들은 ‘홍보활동 및 이미지’ 개선이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획처 평가팀이 진행한 ‘2017 재학생 만족도조사(만족도조사)’ 중 ‘중요도·만족도 분석(IPA)’에 따른 결과다. 만족도조사는 학부생 934명, 대학원생 540명을 대상으로 작년 11월13일~24일 진행됐으며, 학부생에게는 ▲강의실 ▲교수진 ▲교육과정 ▲대학 소속감 ▲도서관 ▲등록금 ▲복지시설 ▲장학금 ▲정보화 ▲진로지원 ▲학생자치활동 ▲학생지원서비스 ▲행정서비스 ▲홍보활동·이미지 등 14개 영역에 대한 만족도를 물었다. (..

Press/이대학보 2018.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