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전시] 벗들과 함께 가는 도서관 자세히보기

2017/10/11 2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2017. 10. 11 [이화뉴스] 중앙도서관, 다양한 전자정보를 체험하는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중앙도서관(관장 정연경)은 9월 26일(화) 중앙도서관 1층 라운지에서 논문, 연구, 과제 등에 필요한 전자자료를 한자리에서 이용해보는 ‘2017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저널, DB, 전자책, 오디오북, 동영상 강좌 등을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에서 사용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서는 도서관 소장자료와 전자자료를 동시에 검색할 수 있는 본교 Ewha Discovery 서비스 및 외국학술지지원센터(FRIC·Foreign Research Information Center)의 홍보 부스 외에 교보문고, CBT Korea, 해커스 등 15개 전자정보 제공처에서 제공하는 30여 개의 전자정보원을 소개하고 이용방법을 시연했다..

Press/이화뉴스 2017.10.11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2017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맑고 선선한 가을의 공기가 느껴지는 이른 아침부터 도서관이 분주히 움직였습니다. 바로 9월 26일(화) 중앙도서관 1층 라운지에서 2017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가 개최되었기 때문입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는 과제와 논문작성, 각종 자격증 취득 등 이화인들의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전자자료를 한 자리에서 이용해 볼 수 있는 행사입니다. 여러 전자자료 부스와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던 만큼 많은 이화인이 참여해주었습니다. 이화여대 도서관을 포함한 16개의 부스에서 데이터베이스, 전자책, 동영상강좌 등 도서관이 제공하는 전자자료의 이용방법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전자자료 활용 능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 16개의 부..